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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잡담

1종 대형 공식



처음에 탑승하실때 밸트먼저매시고 기어 후진,1,2,3단까지 넣어보세요..
백밀러는 알아서 맞춰져있을듯 하니 만지실 필요없고..깜박이와 비상등 켜보시고요..

돌발
항상 긴장 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나올때도 있고 각코스가 끝나고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돌발돌발!! 이런소리가 나면 클러치 브레이크 동시에 꽉밟고 비상등 툭하고 빼주세요^^

출발
좌측깜빡이(오른쪽 위로..승용차와 반대죠?ㅋㅋ)키신체로 대기하시다가 출발하면(2단출발) 삐 소리와 함께 꺼주시면 됩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5점..중요합니다.

횡단보도
오른쪽 볼록거울을 보시면 앞에 흰선이 보입니다. 앞범퍼가 흰선을 넘으면 안되요..또 너무 떨어져서도 안되니 적당하게 멈춰서 맘속으로 3초를 세고 출발하세요.

경사로
역시 앞범퍼가 흰선을 넘지 않도록 정지..맘속으로 3초간 세실때 1단으로 기어를 바꿔놓으시고요..3초를 다 세셨으면 반클러치 잡으면서 통과..1종보통과 동일합니다.

굴절
제가 여기서 코스 잘못들어가서 한번떨어졌는데요..대형은 굴절코스가 하나입니다.1차선으로 가시던 2차선으로 가시던 2차선 굴절코스로 들어가세요..꼭!!  왼쪽 연석 조심하시면서 코스로 들어가셔셔 차를 최대한 오른쪽으로 붙이세요..자신의 몸이 왼쪽 도로 중앙에 오면 정지..핸들 왼쪽으로 다 감고 전진..앞바퀴가 감지선을 닿을라고 할때(노란선이 아니고 감지선입니다! 보시면 검은색 튀어나온선입니다!) 정지..핸들중앙!!으로 맞추시고 후진(너무 많이 하진 마시고,,조금만..너무 조금말고..;;;) 그리고 다시 핸들 왼쪽으로 다감고 전진..그런후에 똑같은 방식으로 오른쪽 통과.. 코스마다 시간이 2분입니다. 2분넘으면 5점 감점이니 주의하세요.. 모자를꺼 같지만 2분안에 다 할수 있습니다.

신호잘받고 에스자 진입

에스자
에스자에 진입하실때 최대한 넓게 도세요.. 처음엔 오른쪽 바퀴를 노란선에 맞춰가면서 전진하세요..그럼 왼쪽은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그러다 보면 노란선이 멀어질때가 있어요..그럼 이번엔 왼쪽 바퀴를 왼쪽 노란선에 맞추시고 전진..그럼 통과입니다.. 주의하실점은 여기서 탈선 잘못물리면 큰일난다는 겁니다. 계속 탈선,,탈선,,이러면서 감점이 되니 조심하세여.. 저같은경우는 "처음엔 오른쪽으로 붙이고 그담엔 왼쪽으로.."이런 공식을 저 나름대로 생각하면서 했습니다.

신호잘받고 티자 진입

티자
티자는 다른 코스보다 넓었어요.. 최대한 왼쪽으로 붙이시고 오른쪽 볼록거울이 감지선을 가릴때 정지..핸들을 오른쪽으로 다감고 전진 왼쪽 창문으로 바퀴를 직접보시면서 앞바퀴가 감지선에 닿기전에 정지..핸들을 왼쪽으로 다감고 후진..후진하시면서 핸들 중앙으로 푸시고 후진하시다보면 확인되었습니다. 라는 말이 나오면 정지..왼쪽으로 핸들을 좀 감으면서 전진..자신의 몸이 오른쪽 도로의 중앙에 오면 정지 오른쪽으로 핸들 다감고 전진..왼쪽 앞바퀴가 감지선에 닿을라고 하면 정지(고개내밀어 왼쪽 바퀴보세요)..핸들중앙에 놓고 후진(굴절과 동일) 그런후에 오른쪽으로 다감고 전진..통과

그럼 연속 3번 우회전이 나옵니다. 여기서 저 한번떨어졌어요..ㅠㅠ 도록 폭이 좁기 때문에 잘도셔야 합니다. 한번에 못돌면 후진해도 되니 앞바퀴 두개가 중앙선에 넘지 않도록! 오른쪽 뒷바퀴가 연석을 타지 않도록! 이점을 유의 하셔서 통과하세요..

신호받고 좌회전..여기서는 좌회전 깜빡이를 키셔야 합니다..

철길
횡단보도와 동일합니다.맘속으로 3초 세세요..

기어변속
전 여기서 10점깍였어요.. 다른님들 글 참고 하시고 꼭 통과하세요^^

주차하러 가실때 꼭 우회전 깜빡이를 키세요..

주차
저는 반주차를 했습니다. 그래서 10점 깍였습니다. 주차도 다른님들 글 참고 하셔서 꼭 통과하세요..

여기서 주차를 아예 안하시면 실격이니 뒷바퀴를 넣어서 삐소리가 나면 그냥 나오시는게 반주차라는건 다들아시죠?

그런후에 우회전깜빡이 키고 나오세요..

전 8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6번만에..ㅋ

저같은 경우는 시간이 모잘랐어요..이번에 합격할때도 13분 20초 정도로 합격했으니..ㅋ

코스마다 2분 넘기지 마시고요..시간 안배 잘하시고..연석안타게 주의 하시고 기어변속 마스타 하시면 누구나 합격하실껍니다.. 여러번 떨어지셔도 포기하지 마세요.. 다들 저더러 일찍 붙으셨다고 하시더라고요..물론 운전에 재능이있으셔서 한번 내지 세번에 붙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런거에 동요하시지 마시고요 이 카페 자주 들어오셔서 질문도 하고 글도 읽다보면 분명히 합격하실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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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출발: 앞차가 굴절이 완전히 나와야 출발을 하니 침착히 안전벨트 메시고 여러거울 한번 쯤 보시고 수정할 내용 있으면 하시고 비상깜박이 깜박이등 위치 확인하세요.대전은 거의 대우차로 봅니다.현대차는 3번 시험중 딱 한번 보았는데 잘 안쓰는듯 ..출발 !!2단으로 깜박이 넣고 출발~~!2초후 삐소리 깜박이  꺼주시고 ...횡단 보도전 브레이크 조금씩 보시고 볼록거울로 정지선에 범퍼 거의 맞춰서 정지후 속으로 3까지 세고 출발~!

언덕역시 볼록거울로 정지선 맞추시고 1단 넣으시고 3초후 출발....

2.굴절:중앙선을 여유있게넘어서 우측으로 20센티정도 띄워 진입(기어는 언덕 내려오면서 2단으로)
(감지선전 노란칠이 10센티라함 그러므로 노란선 하나정도 띄움)천천히 진입하다 앞 유리창에
연석(화단과 바닥을 나누는 돌턱 노란색)이 없어지면 스톱 핸들 이빠이 돌리시고 천천히 진행.
우측 앞 바뀌 우측 사각 거울을 보면서 감지선전 노란색쯤 스톱(운전석 뒷바뀌 보면서)한번에 나오는 경우도 있으나 걸릴듯 하면 모듯이 핸들 풀고 20 센티 정도 후진!
우측 굴절도 역시 연석 눈에서 사라지면 ....

신호등..직진

3.S자: 진입시 크게돌음(반대차선에 있는 힌선즉 기어 변속구간 감지선 건들면안됨)우측 바뀌를 사각 거울보면서 노란선에 맞춰서 돌음 핸들을 이빠이 꺽으면 너무 빨리 멀어져 운전석 뒤바뀌가 닿으니 조절해가며 진행하다 운전석 뒤 바뀌가 핸들을 이빠이 돌려도 안걸릴 만큼되면 꺽은채로 운적석 바뀌 사각거울보면서 붙이시고 진행...역시 이빠이꺽어서 돌리면 뒤 바뀌가 다나와서 걸리는 강약 조졸요~~!

신호등 직진...

4.T자: 역시 크게진입 (변속구간 감지선은 건들지 마시고)20~30센티 띄워서 좌측으로 진입 앞유리에 시커먼 검지선이  사라지면 스톱 핸들 우로 한바뀌돌리시고 운전석 바뀌 노란선 20센티정도에 스톱.

핸들 좌로 이빠시 돌리시고 찬찬히 진행.뒤바뀌, 앞바뀌 슬슬 보시면서 핸들 푸시면 서 일자로 만들어 확인선(노란색전 힌색선 양쪽 바뀌가 올라가면 "확인 됬습니다") 검지하시고 굴절과같이 연석에 맞추어 진행~! 교차로 진입전 크게 우회전 연석 많이들 올라타시는 구역~!

좌회전 깜빡이넣으시고 진입 좌측 신호가있으면 진행....철길 횡단보도와 같이..

철길 커브끝나면 20km 안되게 변속구간 첫번째 감지선(흰색) 지나믄서 악셀 있는데로 밟으시고 20km넘으면 3단 넣었다가 클러치 살짝 놓아 주었다가 바로 2단 넣으면서 브레이크 밟으면서 20km 안넘게 두번째 흰선 통과~!

5.주차: 교차로에서 우측 깜 빡이 넣으시고 크게 돌으세요(중앙선은 기어 변속구간의 흰선만 건드리지 않으시면 되는듯 합니다) 뒤바뀌가 연석과 일직선이 되면 스톱 핸들 이빠시 돌리시고 후진하시다 운전석 뒤 꽁무니가 연석 코너와 겹치면 핸들 풀면서 흰색 선에 맞추면서(오른쪽앞바뀌보믄서)  진입 앞뒤바뀌가 물리면 "확인 되었습니다" 크게 나오시면서 (여기도 아차하면 나오다 연석) 우측 깜빡이여~!

돌발은 깜박이 빨간단추 뽑 았다가 차내에 빨간불 꺼지면 밀어 넣으면서 진행~!
시간은 13분 몇초라는데 저는 11분 몇초에 들어 왔음다 시간은 예상보다 충분하니 침착하게 글구 신호대기중이나 정지선 정차시 기어빼지마시고 2단 상태에서 클러치만 밟으셈...4단이 의외로 잘들어가니깐요~!
이 카페 다른글들도 많이 읽어 보시고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 함씩 하시고 침착하게 잘 보세요~!
저도 5`6번 예상했는데 의외로 빨리 붙어서 기뻐요 .정말 많이 도움이 되는 카페에요.
ㅎㅎ2종 소형은 벌서 5번 째인데 ㅎㅎ 이것도 빨리 붙었음 좋겠네요~!
다들 화이팅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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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 출발 준비 할때 밸트와 백미러(룸미러는 아무 소용 없습니다 신경쓰시지 마시고)가 앞뒤 바퀴가 다 보이는지 확인하시고 좌측 깜빡이(안하면 감점 5점) 넣고 기다립니다.

출발신호와 함께 출발 하시는데 전 2단으로 출발 했습니다. 언덕도 맘놓고 밟으면 안밀립니다.

삐 하는 신호와 함께 깜빡이 끄시고  횡단 보도 에서 일시 정지 하는데 살살 가다가 볼록 거울에 정지선

보일때 브레이크 밟으시고(에어 브레이크 실감 제대로 납니다.덜컹~출렁~)

언덕은 그냥 운전 하시는 분들이니까 패스하고요 굴절 들어 가겠습니다.

최대한 우측에 붙이는건 다 아실꺼구요(단 뒷바퀴도 우측에 가있어야 합니다. 명심하세요 안그럼 방법이 없습니다.)후진 해서 붙여도 되구요 하여간^^

그렇게 하여 들어 가다 운전석 계기판 상단(또는 유리창 몰딩)부분이 분리턱에 곂쳐보일때 이빠이 헨들을 좌측으로 감씁니다. 그리고 전진 ~ 조수석 백미러로 앞바퀴를 주시 합니다.

돌다 보면 검지선이 거울에 들어 옵니다 이때 앞바퀴가 걸리나 보시고 걸릴꺼 같으면 헨들풀고 한번 후진 후 다시 전진(후진은 30~50센티 정도면 되는거 아시죠? 더하면 뒷바퀴 걸립니다.)그리고 다 돌면 뒤바퀴가 빠져 나오는거 보고 헨들 고정(좌측 이빠이) 그럼 자연스레 굴정 중앙에 와있겠죠?

그럼 이제 차가 굴정 중앙 좌측 끝에 붙어 있을껍니다. 그대로 전진(헨들 풀고요 좌측에 붙은채로)

또 다시 전면에 분리턱 곂치고 헨들 우측 이빠이 전진 백미러로 앞바퀴 보고 검지선 닿을꺼 같으면 후진 다시 헨들 감고 전진 이렇게 하면 뒤바퀴 걸리지 않고 나올수 있습니다. 참!!!! 굴절 빠져 나올때 크게 돌아야 하는거 알죠? 앞바퀴는 내 뒤에 있습을 명심하고 크게 돌으세요 백미러로 앞바퀴 보면서 황색선 밟을때 까지 그래야 뒷바퀴 안걸립니다.

그렇게 하여 이제 s 자 갑니다 중간 요령은 다들 아실거구요 크게 돌아서 차를 입구에 넣을때 이게 또 중요 합니다. 크게 돌아야 뒷바퀴가 안걸리는거 알죠? 그러다 보면 한번 후진해서 입구에 넣어야 할껍니다.

다만 들어 갈때 조수석 앞바퀴가 검지선 바로 옆에 붙어 있어야 한다는거죠 3~5센티(백미러로 보이는거 있지말구요)고대~로 유지 하면서 앞으로 갑니다. 뒷바퀴는 보지도 마세요 죽어도 안걸립니다.

한쪽 돌면 헨들 고대로 잡고 그냥 돕니다 다만 운전석 앞바퀴 밑에 검지선 올때 까지 그리고 헨들 반대로 돌려서 다시 운전석 앞바퀴와 검지선 3~5센티 고정후 전진 뒤바퀴 신경 쓰지 말구요 걸려도 5점이니까요 근대 절때 안걸려요 걱정마세요 그럼 이제 s자 끝에 옵니다 차선을 타야 하는데 한번에 돌려면 뒤바퀴가 분리턱 타거나 중앙선 침범 합니다. 그냥 크게 도세요 돌다가 앞바퀴가 중앙선 밟으면 그때 후진 함 하세요 (백미러에 앞바퀴 보이자나요 거기에 중앙선 보이면 보고 후진 하시라고요) 후진 했다가 다시 차선 타고 진입 하시구요

그럼 T 자 해봅시다 들어 갈때 운전석에 붙이는건 동일 하구요 전진 그러다가 1종볼때 어깨선에서 두바퀴반 어쩌고 하자나요? 그지점을 앞바퀴에 마추시면 나머진 똑 같다고 보심됩니다. 다만 주의 사항 몇가지 있습니다. 앞바퀴에 맟추어 헨들 감고 전진 하여 뒤바퀴가 기억자부분에 오면 후진 하는데 후진 할때 조수석 앞바퀴가 검지선 밟는 경우 있습니다 주의 하세요 (일반 차량보다 헨들이 훨씬 더 돌자나요)

뒤에 확인선 찍고 조수석에 쪽으로 크게 돌아야 나 갈때 뒷바퀴 안걸리 겠죠? 이때도 분리턱과 몰딩!!일치하면 이빠이 감고 걸리면 후진 ...

그리고 나서는 대충 다 아실꺼고 참 평행 주차는 후진으로 들어 가서 삑소리 나면 그냥 나오세요 점수가 90점 이상 남았다면 근데 85점이나 89점 이라면 해야 겠죠?

똑같은 원리 입니다 앞바퀴가 평행주차 끝 기억자에 오면 헨들 감고(두바퀴반 왼쪽) 전진 뒷바퀴가 기억자에 오면 스톱 그리고 헨들 반데로 이빠이 후진 운전석 백미러로 대각선 모서리가 보이면 헨들을 천천히 풀면서 후진(이때 조수석 백미러로 뒤바퀴가 흰색 확인선 위로 올라가는지 확인하고 올라가면 헨들이빠이 감아서 앞바퀴도 확인선에 올립니다. 그리고 스톱 확인되었습니다 멘트 들으면 헨들 이빠이 접어서 나옵니다 나올때 중앙선에 앞바퀴가 올라 탈정도로 붙여서 나옵니다 그리고 차를 중앙선에 딱 붙여서 평행이 되도록 한다음 교차로 우회전 합니다 (안그러면 뒤바퀴가 분리턱 탑니다.)중앙선 밟는다 생각 하고 크게 도세요 안되면 후진 이라도 해서 크게 돌아야 합니다.

우측 깜빡이 잊지마시고 또 종료 에 들어 올때도 우측 깜빡이 잊지 마시고요~
그럼 수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