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하우석 '하고싶다, 하고싶다, 하고싶다!'

군대에 있을 때 나도 모르게 자기계발서를 찾아 읽었다.
그리고 부분 부분 챕터를 받아 적어 놨었다.
아무래도 전역 후 미래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으리라...




1. 삶을 사는데 최선을 다하라.
- 자신을 프로로 만들어라. 여기서 프로란 전문분야, 전문능력, 창조물로 나타난다.

2. 남이 말하는 행복이 아닌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라.
- 그 누구의 정의보다 자기 스스로 흡족해하는 행복을 찾아라. 그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3. 가훈을 가져라.
- 가훈은 그 집안 고유의 문화이다. 이것의 유지/발전은 중요한 것이며 동기의 일부가 될 수 있다.

4. 실망과 좌절은 크게 볼수록 점점 커진다.
- 비록 실의에 빠지고 배신을 당하더라도 그것을 곱씹고 아파하지 마라. 나 자신만 더 아플 뿐이다.

5. 미래에 대해 긍정으로 준비하라.
- 미래는 아직 오지 않은 시간이다. 
  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미디어와 흐름을 통해 최대한 철저히 준비하라. 그래야 시대의 리더가 된다.

6. 마음을 크게 먹어라.
- 마음 먹기에 따라 바다를 품에 안을 수도, 바늘 구멍 같을 수도 있다. 
  넓은 마음은 나날히 나 자신을 새롭게 만든다.

7. 특별한 성공법칙은 없다.
- 성공하지 못한자가 환상의 성공법칙을 찾는다.
  위대한 성공은 자신에게 던지는 작은 주문이 만들어낸다. (웃는 얼굴, 친근한 인사 등)

8. 무기력이란 늪을 벗어나라.
- 무기력은 생각과 현재의 불일치로 생긴다. 그 늪에서 나와 꿈을 향해 매진하라.